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에이원네트웍스 NIDC

서비스 규정

서비스 품질보증 규정

제 1조 (목적)

서비스의 안정성 및 신뢰감을 높이며, 발생하는 서비스 장애에 대해 보상을 실시함으로써 서비스의 품질 보증 및 향상을 도모함을 그 목적으로 한다.

제 2조 (적용원칙)

① 보상체계 적용은 당 센터의 장비불량, traffic 폭증, 운영상의 문제 등 당 센터에서 기인한 장애시에 한 한다.
② 본 계약에서의 보상의 범위는 에이원네트웍스 데이터센터 서비스이용료(Network 접속료, 상면료)로 한정 지으며, 고객의 서비스 중단으로 인한 기회손실에 대한 부분은 포함하지 않는다.
③ 보상액 중 월간 총비용(총 서비스 요금)은 장애발생 해당월의 상면비용과 Network 접속 비용을 말하며, 장비임대료 및 기타 고객과 당사간의 계약에 의한 선택(부가)서비스에 대한 요금은 제외한다.
④ 월간 총비용(총 서비스 요금) 보상의 경우 발생시, 익월 비용에서 해당되는 전월 금액만큼을 상계한다.
⑤ 특정항목 장애로 인해 타 항목 장애가 연속으로 유발될 경우 1차 요인이 되는 원인 항목에 대한 보상을 우선으로 한다.
⑥ 사전 공지/협의된 작업시간 동안의 측정값들은 장애계산에서 제외한다.

제 3조 (용어의 정의)

① 분산(누적) 장애 : 순간적으로 발생한 장애를 누적한 장애 내역
② 연속 장애 : 순간적으로 발생한 장애를 제외한 지속적으로 발생된 장애 내역

제 4조 (적용항목)

전원공급, Network Connectivity, 등 아래 항목을 적용한다.

<항목별 내용> 

항목 품질보증내용 보상내용

Network Connet

- 99.9% Connectivity 보장

1회 측정(매 3분마다 1초 간격으로 5회 측정)에 대한 Packet 유실율이 100%인 경우가 2회 연속 일어날 경우 5분간의 접속 단절로 규정

1. 분산(누적) 장애

-10분/월 ~ 30분/월 미만 단절 시 해당월 백본접속료의 10% 보상
-30분/월 ~ 60 분/월 미만 단절 시 해당월 백본접속료의 20% 보상

2. 연속 장애

-1시간 이상 단절 시 해당월 백본접속료의 30% 보상
-2시간 이상 단절 시 해달월 백본접속료의 35% 보상
-3시간 이상 단절 시 해달월 백본접속료의 40% 보상
-4시간 이상 단절 시 해달월 백본접속료의 70% 보상

전원공급 - 100% power availability

1. 분산(누적) 장애

- 장애 시간만큼을 해당월 총 서비스 요금에서 시간단위로 계산하여 10배 보상

2. 연속 장애

- 1시간/월 연속 장애 발생 시 해당월 총비용의 10% 보상
- 2시간/월 연속 장애 발생 시 해당월 총비용의 20% 보상
- 3시간/월 연속 장애 발생 시 해당월 총비용의 30% 보상
- 4시간/월 연속 장애 발생 시 해당월 총비용의 50% 보상

제 5조 (적용예외)

1. Network maintenance 등 고객과 사전 협의/예고 된 경우
2. 당사 보안시스템과 관계 없이 이루어지는 고객사 장비에 대한 외부 해킹으로 인한 장애
3. 고객의 장비 / 회선 및 application 이상
4. 고객의 조작 및 고객으로부터 허가 받은 자의 사용
5. 고객측의 인지된 Bandwidth 부족으로 인한 접속 장애 시
6. 고객측이 제공한 고객정보의 오류로 인할 시
7. 불가항력 및 행정기관의 제재 등 인위적 제재로 인한 서비스 중단 시
8. 천재지변, 법령의 개폐, 전쟁, 정부의 조치, 국제분쟁 등 “갑”과 “을” 의 통제범위를 벗어나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계약을 이행하지 못한 경우
9. 불법적인 서비스로 인하여 당사의 서비스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
10. 이외 발생하는 경우에 의한 보상규정 적용에 대해 상호간의 이견이 있을 시 상호 협의에 의해 해결토록 한다.

제 6조 (시행일시)

당 계약은 계약시점부터 즉시 효력을 발휘한다. 단, 계약 쌍방간의 특별한 합의가 있을 경우 합의시점을 우선 적용한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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